본문 바로가기

사용기,리뷰,정보/Bicycle

신포웰 토크렌치..

728x90
반응형
국내 판매중인 조절형 토크렌치중, 가장 저가형..
신포웰 토크렌치의 간단리뷰 입니다.

요런 케이스에 들어있습니다.
맨 위에 보이는 종이는 토크값을 측정한 기록표 입니다.
4nm, 14nm, 24nm로 설정하여 측정된 값을 기록해 두었네요.
제가 받은 토크렌치는 4.14, 14.1, 24.18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오차율은 5프로 정도 강한거 같네요..
어차피 소수점단위까지 딱 맞춰야 하는게 아니니 괜춘합니다.

비트는 2, 2.5, 3, 4, 5, 6, 8, 25t가 있네요..
자전거에 쓰이는 거의 모든 부속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bb나 스프라켓은 24nm을 넘어갑니다)

조절부 입니다.
좌 우측으로 짝수로 상수가 써있습니다.
미세조절은 손잡이를 돌리면서 .4, .8, 1.2, 1.6, 0 이런식으로 있으니 더해서 계산하면 됩니다.
(상수 4 + 손잡이 1.2 = 5.2nm)

설정된 값이 넘어가면, 헤드 부분이 딸깍 하면서 꺾입니다.
하지만 꺾임 폭이 상당히 작아서, 힘줘서 막 돌리다 보면 넘어가기 쉽습니다..
처음에 테스트 한다고 해볼때 이상하다 싶었는데, 꺾인 상태로 힘을 주면 돌아가더군요..

모바일에서 동영상이 안 올라가는 관계로..보여드리기가 힘드네요..
추후에 pc에서 올라던가 하겠습니다.
(사진으로는 구분하기 힘든 차이 입니다)


카본자전거라면 오버토크의 두려움이 항상 따르죠..
수십만원짜리 토크렌치보다 정확도는 떨어질것 같습니다
하지만 객관적이지 않은 손토크에 비하면 훨씬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면 자가정비용으론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