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리뷰,정보/IT.Mobile,전자기기

베가 아이언 Vs 옵티머스 LTE2 배터리 전격 비교

728x90
반응형

이번에 베가 아이언을 새로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1년쯤 사용한 옵티머스 LTE2에서 갈아탔는데, 가장 문제가 될만한 배터리에 대한 비교를 해보려구요..

 

 

일단 베가 아이언(이하 아이언) 과 옵티머스 LTE2(이하 LTE2)의 배터리 용량은 2150mAh로 동일합니다.

같은 4G를 사용하며, 화면 크기가 5인치 vs 4.7인치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사진 한장 가볼까요..

 

 

 

왼쪽이 아이언, 오른쪽이 LTE2 입니다.

아이언은 최저밝기이며, LTE2는 가능한 비슷한 수준인 34% 입니다.

 

아이언에 적용된 기술인 인셀 디스플레이 덕분에 투과율이 높아져 더 밝아졌다고 하는데요...

글쎄요.. 제가 보기엔, 백라이트 출력 범위를 더 확장하면(더 어둡게 가능) 배터리 관리에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밤에 불 끄고 보기엔 상당히 밝아요.. 한낮 아니면 최저로 해놔도 밖에서도 별 무리 없구요..

개인적으로 배터리를 가장 많이 먹는 디스플레이를 좀 낮추고 쓰는 스타일이라 더 아쉽군요.

 

밝기등은 가능한 맞췄지만 테스트 환경이 똑같지는 않네요..

아이언은 KT로 개통되어 전파를 받고있는 상황이며, LTE2는 공기계 상태입니다.

그로 인하여 전파대기 소모전력의 차이가 나겠죠..

같은 공간에서 가정이 설치된 WiFi를 잡아 테스트를 했습니다.

 

 

상단이 LTE2, 하단이 아이언 입니다.

아래쪽이 어두워 보이는건, 대각선으로 걸쳐두고 사진을 찍으려는데 흘러내려서.. 각이 달라져서 그래요..

거의 같은 밝기 입니다.

 

테스트는 50분이 넘는 유튜브 동영상을 연속으로 재생하였습니다.

재생중 어느정도 지났다 싶으면 다시 맨 앞으로 돌리고, 반복하였습니다.

 

테스트 시작 20:35분 입니다.

 

 

 

한손으로 폰 두개 잡고, 한손으로 DSLR들고.. 많이 흔들렸네요 ㅠ.ㅜ

그래도 보이시죠?

 

테스트 2시간여 경과, 22:39분 LTE2는 67%, 아이언은 50% 남아있네요..

테스트중 카톡이 4~5통 정도 왔습니다. 전화통화 한거 아니니 이정도면 큰 차이 안 나겠죠..

 

 

 

아이언의 배터리 사용정보 입니다.사용시간 2시간 8분, 스샷 찍느라 들어가는 동안 1%가 더 빠져 49% 남았네요.

예상대로 화면이 가장 크고, 미디어 서버가 그 다음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기소모전력 6%이며, 하단에 다른 프로그램이 조금 돌아가서 4%를 더 먹어 총 LTE2대비 총 10%의 전력소모가 더 되었습니다.

이것들이 없었다면, 최종 배터리 게이지는 55% 선이 되었겠네요..

 

 

LTE2의 배터리 사용정보 입니다.

사용시간은 동일하게 2시간 8분 이며, 66%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개통 상태여서 대기 소모전력이 없습니다. mPOP에서 먹은 1%는.. 그냥 무시해도 될 수준이겠죠?

 

약 2시간에 걸친 테스트가 완료 되었습니다.

2시간 정도에 50%이니 4시간 동안 화면을 켜두고 쓸 수 있겠네요.. 물론 게임 안 하고 LTE가 아닌 WiFi가 연결되어 있다면 말이죠.

 

신기술인 인셀 디스플레이로 화면 밀착감이 상승하고, 투과율이 높아져서 더 밝은 화면을 얻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걸 활용해서 백라이트를 더 어둡게 조절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새로 적용된 배터리 기술로 인하여 조금 더 적은 공간에 많은 배터리 용량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차라리 본체의 크기를 약간만 더 늘리더라도 배터리 용량을 키웠다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구매전에 배터리 때문에 리뷰를 많이 보았는데요, 거의 대부분 최대밝기로 해서 테스트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은 전력소모를 담당하는 디스플레이에 처음부터 핸디캡을 준 상태로 시작하면, 공정한 테스트가 아니겠죠..

그래서 뭐 이정도면 별 차이 있겠어? 라는 마음에 그냥 구매를 했는데..

실제로 비슷한 환경하에 테스트를 해보니 확실히 차이가 나긴 합니다..

 

대략 하루에 20%정도의 차이는 보일것으로 생각됩니다..

 

결론은.. 배터리는 용량이 깡패입니다. 오래가는 폰 찾으신다면, 아이언은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잘 안켜고 사용하시면 모를까, 자주 켜시고 서핑도 많이 하신다면 아이언 비추..

중간에 충전할 시간이 없이 계속 돌아다니거나 하시는 분들도 힘들듯 합니다..

보조 배터리가 작아서 들고다닐 부담은 없지만, 그래도 오래가는게 짱이죠..

 

하지만 정말 예쁘게 잘 만든것 같아요. 역시 디자인은 스카이랄까요? LED라이팅도 완전 이쁘게 반짝거리고..

배터리 또한 효율은 좋은데 화면이 커지니 어쩔 수 없이 소모가 빨리되는거라 판단됩니다.

전 다니면서 주로 음악을 듣기때문에 큰 영향은 없을듯 합니다.

베젤도 얇아서 정말 보기 좋아요..

 

장점도 많고, 단점도 좀 보이는 베가 아이언..

전 배터리 부분에 대해서만 썼지만, 다른곳 찾아보시면 비교기가 많으니..잘 검색하셔서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이제는 할인 반납금이 생겨버려서 버스폰 이라고 막 탔다가는 폭탄맞는수가 생기겠어요 ㅠ.ㅜ

그러니 더 신중히 골라야 할것 같습니다.

 

이상, 잡설이 더 많은 리뷰 마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