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앞모습...
약간 위에서도 찍어보고...
뒤쪽에서도 한번 보고~ ^^
스램사의 X-9 뒷드레일러 입니다~ 1:1 변속으로 명성이 높죠 ^^
스프라켓은 스램 PC-970, 체인은 LX입니다~
뒷허브는 데오레 림용, 허브는 MACH1 210을 사용하며, 원래 IRC 미도스2를 썼었는데...
이넘이 찢어져버려서 IRC 세락XC 2.1을 사용중 입니다...
시마노 858 클릿을 사용하였는데, 겨울라이딩시 망사 클릿신발의 압박을 못이겨서...
결국 저렴한 다움 평페달을 구매하여 장착, 등산화를 신고 라이딩중 이죠 ^^
저 핀에 찍이면...대략 죽습니다 ㅠ.ㅜ
스램 9.0 브렉암을 뒷브레이크로 사용중입니다...
슈는 XTR이며, 패드는 쿨스탑 듀얼 입니다...
상당히 부드러운, 그러면서 강한 브레이킹이 가능하더군요 ^^
싯포스트는 FSA사의 싯포스트를 사용중이며..
안장가방은 버클 고정식으로 탈착이 편리한 자이언트 안장가방...
벨로 크로몰리 가죽커버 안장을 사용중입니다..
저 자물쇠는 숫자 5개짜리인데, 가늘긴 하지만...앞, 뒤바퀴를 동시에 걸어둘만큼 깁니다 ^^
엘파마 프리존 프레임에 기본 장착된 뒷샥입니다...
X-Fusion 사의 vector pro 코일샥 입니다...
자체 트레블 51mm(약 2인치) 이며, 링크 위치 변경을 통하여 휠트레블 4.5~6인치 까지 변환 가능합니다..
XC풀샥에서 프리라이딩까지 모든 영역을 커버하는 프레임 이죠 ^^
앞샥은 마니또 블랙 엘리트 입니다...
림, 디스크 겸용으로, 디스크는 마니또의 특성상 IS방식이 아닌 포스트 마운트 방식을 사용합니다 ^^
90~120mm 트레블 변환이 가능하며, 락기능은 없고 리바운드 조절이 가능합니다...
코일샥에 오일뎀핑 방식으로 작은충격은 먹어주는 느낌이 적지만, 인도턱 내려가거나 하는등..
큰 충격에는 손에 무리가 안올정도로 잘 받아줍니다 ^^
원래 Tranz X사의 핸들바와 스템을 썼었는데...라이저바로 바꿨습니다...트루바티브 라이저바 입니다..^^
25mm정도 되는 로우라이저바로, 길이 640mm쯤 됩니다...
5800mm자리 쓰다가 바꾸니..6cm의 차이가 꽤 느껴지더군요 ^^
뒷변속기는 스램 X-7 트리거 방식을 사용하며, BBB사의 그립과 아비드 SD-7 브렉레버를 사용중 입니다...
스램의 변속능력을 여지없이 보여주는...사용하다 보니 상당히 편리합니다...
SD-7 레버의 성능은 말할것도 없더군요...부드럽고, 강력하게...^^
왼쪽은 X-7 앞쉬프터 레버를 고장내버려서, 데오레 쉬프터를 구해서 달았습니다...
브렉성능의 강화를 위해서, 조금씩 안쪽으로 밀어뒀습니다...
브렉레버의 중간이 아닌, 끝부분을 잡아주는것이 원핑거시 힘도 덜들고..
강력하게 잡히더군요 ^^ 지랫대의 원리랄까요 ^^
스템은 예전 그대로 Tranz X사의 스템을 사용중 입니다..110mm 5도쯤 이죠...
속도계 또한 분실했던 본체를 어떻게 구해서...
다시 시그마 BC1600 + 캐이던스킷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앞브렉은 아비드 BB7으로 갔습니다...
왠만한 유압과는 맞먹을정도의 성능을 가진다는말...
써보면서 느꼈지만, 그 말은 진실이었습니다..
셋팅의 편의성에 있어서는 모든 디스크 브레이크중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동식이긴 하지만, 제동력 또한 장난이 아닙니다...
모임나갔을때 잡아보신분들 아실듯 ^^;;
시마노 XT센터락 허브에 XT센터락 로터, 마빅 521림을 사용중 입니다...
마빅림은 요즘은 EX721로 바껴서 나오고 있으며, 엄청나게 튼튼한 림입니다...^^
타이어는 IRC 마도스2 2.1을 사용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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