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리뷰,정보/3D Print

생활프린팅 - 갤럭시워치 거치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이군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설계를 해서 뽑아보았네요.

이번 작업은, 갤럭시 워치용 거치대 입니다.

일반적으로 새워둘 수 있는건 싱기버스 등 모델링 공유 사이트에 많이 있는데요

충전기 위치가 좀 애매하고, 둘곳도 좀 애매해서 화장대의 사이드에 거치하고 싶었는데

딱히 뽑아볼만한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냉큼 측정하고, 호다닥 만들어 봤습니다.

후면 모습 입니다. USB포트가 빠질 공간과, 선이 빠질 공간이 있습니다.

측면 입니다. 프린팅 할땐 이쪽을 바닥으로 지정하고 출력합니다.

USB와 선이 빠져나갈 공간을 만들고, 고정용 피스 홀도 만들어 줍니다.

정면 모습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대략 45도 정도 경사로 만들었는데, 경사각을 좀 더 줄이는게 안정적일듯 하네요.

뭐 자력이 강해서 떨어지거나 할 일은 없어보입니다.

이런 모습으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접시머리나사를 사용할거라, 고정 홀은 이쪽 방향이 더 넓습니다.

대충 이런느낌 입니다.

USB와 선이 나가는 공간을 노출시겨 두기엔 좀 애매해서...

적당히 공차 고려해서 커버를 만들어 줍니다.

슬라이서에 올려줍니다.

방향 바꿔서 출력 가능하게 해주고, 정렬해 줍니다.

슬라이싱을 하면 이런 모습이네요.

대충...가장 위쪽 부분과 선이 지나갈 공간쪽에 오버행이 발생하는데...

이정도야 뭐 어차피 가려지는 부분이라 별 신경 안써도 될듯 하네요.

충전기가 들어갈 공간 위쪽만 좀 다듬어 주면 될듯 합니다.

출력시간은 대충 1시간 44분으로 찍히네요.

바로 업로드&프린트를 진행해 줍니다.

자알 시작되었습니다...!

슬라이싱 내용과 플루이드의 썸네일이 다른건...

러프버전으로 출력을 했는데, 커버 부분은 재활용 할꺼라 빼고 출력을 걸었네요...!

 

대충 이런 모양으로 출력 되었습니다.

 

선을 뽑아내서 충전기를 고정시킨 다음, 선정리 후 뚜껑을 덮어주면 이렇게 완성!

 

요렇게 화장대 옆에 고정을 시켜주면 잘 충전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사용기,리뷰,정보 > 3D Pri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 사진용 실리콘 받침  (0) 2023.05.04